풀레이디의 오락실탐방기

54. アミューズメント&ゲーム マグレブ 본문

오락실(관동)/도쿄도

54. アミューズメント&ゲーム マグレブ

FoolLady 2024. 8. 8. 09:00

케이오 사가미하라선 케이오타마센터역

도쿄도 타마시에 위치한 케이오타마센터역.

케이오 사가미하라선과 오다큐 타마선, 타마 모노레일의 3사가 접속하는 역이다.

 

케이오전철을 이용해도, 오다큐 전철을 이용해도 신주쿠역에서 출발해서 약 40~45분정도 걸리지만

도중에 환승없이 한번에 올수있고 전철요금이 살짝 더 싼 케이오전철을 이용해서 왔다.

 

양 사의 플랫폼도 서로 보이는 위치에 있고, 개찰구를 나오면 20초 안걸리는곳에 상대편 개찰이 있어서 실질적인 환승역 같은 느낌이다.

역 개찰쪽 전경

바로 앞쪽이 오다큐전철, 바깥쪽이 케이오전철의 개찰인데 역 주변에 이렇게 헬로키티와 같은 산리오 캐릭터들이 그려진 기둥이 많은게 특징. 이유인즉슨 헬로키티는 산리오의 간판 캐릭터인데,

산리오 퓨로랜드라는 테마파크가 이 역에서 약 500m 거리에 위치해있다는 듯 하다.

타마센터역 서쪽 출구 전경

타마센터역을 나오면 길게 보도교가 주변 상가들과 이어져있는데, 사진에서 보이는 세갈래길에서 왼쪽으로 꺾으면 산리오 퓨로랜드, 직진하면 타마 중앙공원이있는듯 하다.

 

오른쪽으로 꺾어서 타마 모노레일 타마센터역 방향으로 쭉 직진하면 상점단지중 하나인 MAGHREB(マグレブ)라는 큰 상점단지가 있고 그 상점단지 내에 오락실도 입점해있는 느낌이다.

MAGHREB 상점단지

 

アミューズメント&ゲームマグレブ

저 녹색머리 여캐랑 동물 캐릭터..?가 아무튼 마스코트인듯 하다

이쪽은 2층 입구이고, 1층에 제대로된 입구가 있다는듯 한데 너무 늦게알아서 찍으러갔다간 막차가 너무 아슬해져서..

2층은 크레인게임과 스위트랜드가 메인
태고 3대
2층에서 보이는 1층의 뷰
1층 전경

1층은 100% 마작과 격투게임, 그리고 파칭코와 슬롯게임으로만 이루어져있는 모습

언뜻 봤을때도 이쪽이 꽤나 메인이었던 느낌이었다.

다시 2층으로 돌아와 리듬게임존 입구

 

처음에 플로어 안내도가 어디에도 안보이기도 했고 크레인게임들에 가려서 안보인 탓에 1층에있는건가?싶어서 내려가봤는데 아무리봐도 리듬게임이 있을 분위기는 아니어서 2층 구석탱이를 보니 이렇게 숨어있었다. 

바로 앞쪽은 세가게임존
오른쪽으로 돌면 코나미 게임존
좀더 안쪽

리듬게임존이 좁은것에 비해서 사람은 꽤 많고, 대기할수있는 공간이 딱히 정해져있는게 아니라서 사람이 몰리면 이런식으로 길을 막게 되있는게 살짝 아쉬웠다..... 만

플레이 가격의 상태가.....?

 

위에 리듬게임존 배너에서 눈치챘을수도 있겠지만.

 

이 게임장, 여지껏 다녀본 오락실의 플레이 가격중에서도 단연코 가장 싸다고 할수있겠다....

다른 오락실과 비교해보면 거의 스탠다드 1크레 값인 가격에 프프 10분 플레이가 가능하다.

스탠다드 프리미엄 가격 단돈 80엔
꽤나 꼼꼼하게 메인테넌스 하고있는 듯...
플레이가격 안내

보통 플레이 가격이 싼 오락실이라면 상태가 좀 영 아니거나, 액세스가 좀 그래서 플레이가격을 낮춰 단골장사를 하거나 하는 식인데, 전혀 그런것과는 관계없이 기체의 상태도 양호한 편에서 이런 플레이가격을 유지하고있다는게 참 신기하다..

 

심지어 이번작 EPOLIS부터 플레이가격이 디폴트 10엔씩 올라서 가격이 오른거라고 하고, 그 전엔 더 쌌다는 듯

기체마다 붙어있는 키판닦이용 천과 짐바구니
사볼도 똑같이 프리미엄 스타트 79엔, 프프132엔

사볼 역시 일반 매장들과 비교해보면 약 35%정도 플레이가격이 싸게 책정되어있는데,

플레이하는 입장에서도 이렇게 장사해서 남는게 있는걸까 걱정되는 수준;

팝픈 옆 자판기

리듬게임존에 이렇게 몬스터 팔아주는곳이 좀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소감

주말저녁 뜬금없이 행각이땡겨서 조금 서쪽 멀리까지 나와본 도쿄도 타마시 타마센터.

길모퉁이 마족의 작중 배경으로 모티브가 된 타마시의 중심지 역이라고 하며, 그런만큼 각 전철의 이용객수도 꽤나 많은 편이라고 한다. 물론 만화 내 대부분의 작중 배경은 케이오 본선 세이세키사쿠라가오카역 근처이긴 하지만...

 

타마센터역의 남쪽 부분은 상업단지나 공원, 테마파크 뿐이고 역의 북쪽이나 근처 역들이 아마도 주거지 지역인듯? 했다

 

플레이가격이 이렇게 싸다보니 케이오선이나 오다큐선 연선 주민들은 종종 와서 플레이하지 않을까 싶다.

메인테넌스가 나쁘지도 않고 몇판만해도 교통비 본전뽑을듯?

다만 가격이 싼 리듬게임은 파세리를 이용하는 비마니 게임 한정이고, 세가게임이나 태고같은경우는 플레이가격이 그대로였는데, 동전을 넣고 플레이하는 게임이다보니 아무래도 가격 조정이 힘들지않을까 싶다..

 

이 주변에 오락실이 바로 옆에역인 나가야마역에밖에 없기도 하고, 오락실의 규모도 그닥 크지 않다보니 게임하려는 사람들의 수요는 대부분 이쪽으로 몰리지 않을까 싶은 생각..

케이오선같은경우는 하시모토역까지 가면 더 있기야 하다만 굳이 갈 메리트는 없을듯

 

여담이지만 2012년 어도어즈 체인으로 개업했으나, 이후 2023년 8월까지 3rd Planet이라는 오락실 체인으로 영업하다가 현재의 오락실명으로 변경되었다는 듯 하다.

 

가동중인 리듬게임 (2024년 8월 기준) :

코나미 게임 

비트매니아 LM 2대 

사운드볼텍스 VM 2대

폴라리스코드 2대

노스텔지어 1대

유비트 2대

기타/도라 흑기체 1대씩

 

세가게임

츄니즘 4대

온게키 2대

마이마이 2대

 

이외 리듬게임

태고의달인 3대

 

운영 시간 : 10:00~24:00 

주소 : 東京都多摩市落合1-41-1 マグレブWEST 2F